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 및 매출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「소상공인 플랫폼 협업교육」에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모집합니다.
□ 지원대상 : 국내플랫폼사 입점 판매자 중 판촉·매출 확대를 희망하거나 해외해외 진출 의지가 있으며 플랫폼 활용교육이 필요한 소상공인
□ 모집규모 : 소상공인 약 3,100개 업체 내외*
* 상·하반기 각 2회 공고(연간 총 4회)가 예정되어 있으나, 모집규모 및 지원에 따라 조기마감 실시
□ 신청기간 : 2025. 3. 5. (수) ~ 2025. 3. 25. (화), 18:00까지
□ 교육개요 : 오프라인 또는 실시간 라이브 교육으로 국내(15시간), 해외(20시간) 내외의 교육 및 서비스 연계 지원
□ 협업 플랫폼 별 교육 내용[세부내용 붙임 참고]
단위 : 개사 |
연번 |
구분 |
플랫폼명 |
수행기관 |
교육내용 |
1 |
국내 |
그립 |
그립컴퍼니 |
- 라이브커머스의 이해
- 그립 플랫폼 활용법
- 라이브 방송 준비
- 방송 실습 진행 및 관리 방안 |
2 |
국내 |
네이버 |
글로벌스퀘어 |
- 스마트스토어 판매율을 높이는 운영 전략
- 쇼핑라이브와 숏클립의 이해와 활용
- 쇼핑 검색 랭킹의 이해와 노출 전략
- 스토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커머스솔루션 마켓 |
3 |
국내 |
지그재그 |
카카오스타일 |
- 지그재그 기초 데이터 보는 법
- 데이터 대시보드를 통한 시즌별 타겟전략 수립
- 소상공인을 위한 물류 시스템 교육
- 효율적인 광고 예산 분배 |
4 |
국내 |
카카오 |
언더독스 |
- 초고속 성장하는 비즈니스 마인드셋
- 카카오 톡딜 완벽 이해 및 세팅 A to Z
- 다시 찾아오는 카카오 단골 CRM
- 생성형 AI 통한 나만의 AI 마케터 민들기 |
5 |
국내 |
11번가 |
11번가 |
- 오픈마켓 팔리는 상품 기획
- 온라인 판매 수익률 분석
-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올리는 숏폼 마케팅
- 오픈마켓 판매자의 물류 전략과 운영 노하우 |
6 |
해외 |
쇼피 |
KBS아트비전 |
- 동남아시아 중남미 시장 및 이커머스 동향
- 마켓별 특징 및 해외시장 공략방법
- 쇼피 서비스 및 풀필먼트 소개
- 미디어커머스를 활용한 E-커머스 진출전략 |
7 |
해외 |
아마존 |
굿먼데이 |
- 아마존과 미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이해
- 시장 조사와 전략 수립
- 아마존 계정 생성 실습 웨비나
- 미국 상표출원과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 |
8 |
해외 |
큐텐재팬 |
한국마케팅
진흥원 |
- 큐텐 재팬의 기본 이해와 시장분석
- 상품 등록 및 프로모션의 이해
- 성장 전략 및 데이터 분석
- 내부 마케팅 & 광고 전략 |
*플랫폼 활용 교육으로 세부내용 붙임 참고
□ 신청기간 : 2025. 3. 5. (수) ~ 2025. 3. 25. (화), 18:00
□ 신청방법 : 소상공인24(www.sbiz24.kr)를 통한 온라인 접수
* 회원가입 → 사업신청(서류제출) → 선정평가 → 선정 순으로 진행 예정
※ 문의처
□ 사업신청
◦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온라인판로팀 (042-363-7812, 7825)
□ 중소기업확인서(소상공인) 발급 문의
◦ 중소기업통합콜센터(☏ 1357)
□ 시스템 관련 문의 : 1644-5302